관광종사자 비즈니스 오피스

실무 향상과정

∙ 사무행정 처리에 수반되는 워드프로세서, 스프레드시트, 프레젠테이션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사무문서작성 업무를 수행하는 능력 향상

훈련시간
16시간
훈련정원
15명

∙ 워드프로세서(한글)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편집

∙ 스프레드시트(엑셀)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데이터 계산식 및 데이터 분석 도구를 사용

∙ 프레젠테이션(파워포인트)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다양한 디자인을 적용한 문서를 작성

∙ 각종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부서의 요청 사항에 맞게 문서를 작성

일반사무, 행정업무 담당자 및 관련분야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재직자(고용보험 가입자)


1교시2교시3교시4교시점심시간5교시6교시7교시8교시1일 시간누적 시간

09:00

∼09:50

10:00

∼10:50

11:00

∼11:50

12:00

∼12:50

13:00

∼14:00

14:00

∼14:50

15:00

∼ 15:50

16:00

∼ 16:50

17:00

∼ 18:00

1일차

한글·워드프로세서 활용하기

(HWP, WORD)


스프레드시트 활용하기

(엑셀)

프리젠테이션 활용하기 

(PPT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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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일차

보고서 구성하기

(보고서 서식 디자인, 보고서 목차 구성, 보고서 작성기준 수립)


보고서 작성하기

(정량조사 및 정성조사 보고서 작성,

보고서 자료분석,

자료의 시각화(도표, 그림 등)를 위한 기법 활용하기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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